AI 사피엔스 - 전혀 다른 세상의 인류

자세히보기 >
닫기
닫기

AI 사피엔스 - 전혀 다른 세상의 인류

최재붕 지음 / 쌤앤파커스

"전혀 다른 세상의 인류"

"오늘 날씨 좀 알려줘", "오늘의 날씨는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강수 확률 70%." 날씨 확인을 시작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그, 출근 준비를 마치고 자동차에 오르자마자 핸드폰이 자동 연동되고 음악이 흘러나온다. 목적지는 '서소문', 도착 직전 끼어드는 오토바이에 자동차가 스스로 멈춰 사고를 면한다. 업무 폭주에 오늘도 은행 업무는 금융 AI 봇을 통해 처리한다. AI 비서, 자율 주행 자동차, 화상 진료, AI 금융 서비스, 실시간 통역 등 우리는 이미 AI 시대에 살고 있다. 2022년 말 챗GPT가 불러온 뜨거운 논쟁과 담론, 'AI'는 과연 우리에게 무엇인가?

성균관대 최재붕 부총장이 <포노 사피엔스>이후 5년 만의 역작 <AI 사피엔스>로 돌아왔다. 이 책은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진화한 포노 사피엔스가 AI라는 신무기를 장착하고 새로운 신문명을 만들고 있는 과정을 세세하게 포착했다. 'AI가 나와 무슨 상관이지'하고 생각하는 95%의 사람들에게 AI 시대를 대비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일상의 변화부터 산업의 진화, 미래의 업종과 투자 방향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고, 변화에 대한 기대와 확신을 주며 용기와 의욕을 불어넣는다. 권오현, 김상균, 박용후, 하정우가 적극 추천했다. - 경제경영 MD 김진해

추천의 글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활용해 기술 트렌드를 일반인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정리했다. 최신 기술 동향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권오현, 전 삼성전자 회장, <초격차> 저자

"기회와 위기의 땅을 향해 항해를 떠날 이들에게 ‘AI 사피엔스’가 나침반이 되어주리라 믿는다."
- 김상균, 인지과학자,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원고를 읽는 내내 메모하고 감탄하고 분노했다. 곧 다가올 세상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한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읽어야 하는 책이다."
- 박용후, 대한민국 제1호 관림 디자이너, <관점을 디자인하라> 저자

"국내 최고 전문가 중 한 명인 저자의 인사이트로부터 AI 사피엔스 시대에 경쟁력을 원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