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자세히보기 >
닫기
닫기

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한 문장의 힘"

다음 중 가구가 아닌 것은?
① 침대 ② 세탁기 ③ 책상 ④ 소파

1994년 7월 OO일보, 한 회사의 광고 카피가 초등학교 시험에서 아이들의 상식에 혼란을 주었다는 '독자의 사연'이 실렸다. 정답은 '세탁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침대'로 고른 아이들이 상당수였고, 선생님은 이를 설명하느라 진땀을 뺐다는 내용이었다.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 이 화제의 중심에는 한 문장의 카피가 있는데, 바로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이다. 지금도 회자되는 이 카피는 자연스레 특정 제품을 떠올리게 되는데,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게 한 1등 공신이 바로 이 카피 한 문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하다.

<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팔리는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간결하고 긍정적인 문장을 사용해 고객의 시선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법을 알려준다. 기획, 작성, 수정 등 3단계 카피 공식과 100가지 이상의 예시, 실제 광고 사진을 통해 효과적인 글쓰기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도표와 일러스트로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고, 실전 연습 코너에서 일상 속 '팔리는 포인트'를 발견하고 연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고객의 뇌리에 각인될 브랜드 카피 작성 능력을 기르길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 경제경영 MD 김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