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사업가입니까 - 창업 전 스스로에게 물어야 할 질문들, 출간 10주년 기념 개정판

자세히보기 >
닫기
닫기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 창업 전 스스로에게 물어야 할 질문들, 출간 10주년 기념 개정판

캐럴 로스 지음, 유정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사업, 시작하세요. 이 책을 읽고 난 후!"

20대에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꿈을 그리곤 했다. 편의점 알바를 하면서 "나중에 편의점 차려야겠다"라는 생각이 스치기도 했고, 전공을 바탕으로 다른 사업을 해볼까하는 상상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직장에 들어가고 30대에 접어들면서 현실은 조금씩 달라졌다. 안정적인 직장과 매달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급여는 점점 안락함을 가져다줬다. 그렇게 직장인으로 안주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나날들, 그런데 시간이 흐르고 지금에 이르러 문득 이런 질문이 떠오른다. "언제까지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까?" 이때 다시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사업'이다. 당신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지금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이미 그 첫걸음을 내딛고 있는지도 모른다.

<당신은 사업가입니까>는 이러한 고민을 품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단순히 사업에 대한 기술이나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을 넘어, 사업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왜 우리가 사업을 고민하게 되는지를 들여다본다. 책 속에는 당신과 비슷한 고민을 안고 출발한 이들의 이야기가 가득하다. 열정과 도전으로 시작했지만 실패를 통해 성장한 사람, 직장을 다니며 안정과 불안 사이에서 갈등하다 새로운 도전을 한 사람, 삶의 전환점을 찾아 사업에 뛰어든 사람들의 사례가 담겨 있다. 그들의 경험은 지금 당신이 선 자리를 다시 바라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게 만든다.

사업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삶의 태도이다. 저자는 사업을 통해 삶의 주체가 되는 법, 나만의 가치를 발견하는 법, 그리고 세상과 더 넓게 소통하는 법을 이야기한다. 창업에 대해 한 번도 고민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이미 몇 번의 시도를 해본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길잡이가 되어준다. 이제 중요한 질문을 던져볼 차례다. "나는 정말 사업가로 살고 싶은가?"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여정에 당신과 함께할 것이다. - 경제경영 MD 김진해

추천의 글

"내가 혼란스러운 서점 매대에서 진정으로 찾고 있던 책은 바로 이런 책이었다."
- 박정수(녹싸) (녹기 전에 대표, <좋은 기분> 저자)

"이 책은 “사업가가 되는 것이 당신에게 정말 좋은 일인가? 당신은 사업가가 되기에 적합한 사람인가?”란 질문을 던지며 독자들에게 도전한다."
- 신수정 (KT 부문장, <일의 격>, <커넥팅> 저자)

"저자는 ‘누구나 신드롬’에 빠진 현시대에 ‘아무나’ 사업을 할 수 없음을 날카롭게 설명하고 있다."
- 염미솔 (플리크 대표, <버려지는 시간은 없다? 저자)